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 유한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음식점 사장님(이하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사장님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2.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5. 사장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8. 개인정보의 파기
  •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 10. 링크 사이트
  •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13.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①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항목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 구분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 개인정보 수집 · 이용 항목
    입점 신청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입점 신청, 입점 신청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입점 신청을 위한 각종 고지 ∙ 통지 ∙ 안내 사업자 정보: (필수) 사업자 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신고증 사본, 사업주명, 사업자 휴대폰 번호
    음식점 정보: (필수) 음식점 이름, 음식점 주소, 업종 카테고리, 배달 가능 여부, (선택) 음식점 전화번호
    서비스 등록 및 제공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등록 신청,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제공, 서비스 등록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등록 신청을 위한 각종 고지 ∙ 통지 ∙ 안내 (필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성명, 사업자 법정생년월일, 사업자등록증 소재지, 우편 배송지, 사업자 연락처, 이메일주소, 업소 전화번호
    비용 정산 및 환급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마케팅 ∙ 광고 서비스 품질향상 및 홍보 혜택 등 마케팅 ∙ 광고 활용,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정보 안내, 이벤트 경품 배송 (선택) 사업자 성명, 음식점 이름, 음식점 주소, 사업자 휴대폰 번호, 업소 전화번호
  •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 a. 입점 신청, 서비스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사장님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b.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사장님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c.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사장님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 ① 회사는 사장님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a.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건 종료 시까지
  • b.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②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국세기본법 국세 증빙자료 등 10년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부가가치세법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 업체 위탁업무 내용
    ㈜효성ITX, SK 앰엔서비스㈜ , ㈜유세스파트너스 음식점 상담, 민원 응대 업무
    ㈜델피콤 전화주문 중개 서비스
    ㈜다우기술 문자 서비스 운영
    ㈜봄봄모바일 문자 상담서비스 운영
    ㈜아인스 미디어, ㈜희일커뮤니케이션, ㈜예지솔루션, ㈜위코즈, ㈜플레이스컴퍼니, ㈜글루온, ㈜미디어랩코리아, ㈜메타넷엠플랫폼 우리동네 플러스 광고 입찰 대행 및 관리
    빌포스트 청구서 제작 및 발송
    ㈜케이지이니시스 요기요 우리동네 플러스 비즈머니 충전 결제 서비스
    ㈜엠티에스컴퍼니, 엔에이치엔(주) 카카오 비즈메세지 및 문자 서비스 운영
    ㈜케이지모빌리언스 본인인증
    ㈜스펙트라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
    ㈜꿈많은청년들 카카오 챗봇 서비스
    ㈜메타넷엠씨씨 요기요 음식점 등록 업무 대행
    ㈜두손컴퍼니 단말기 물류, 배송 업무 대행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고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 Freudenberg IT GmbH & Co. KG Salesforce.com, Inc.
    소재국 독일 미국
    주소 Freudenberg IT GmbH & Co. KG Peter Schuette Director Marketing & Corporate Communications Höhnerweg 2-4 69469 Weinheim Germany 929 108th Ave NE, Bellevue, WA 98004 USA
    연락처 +1-866-705-6385 +1-206-701-1755
    제공 목적 1. 사장님 관리 및 세금계산서 발행
    2. 비용 정산 및 환급
    1. 사장님 관리
    제공 항목 1. 사업자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2.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1. 성명, 사업자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2.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보유·이용기간 계약 만료 시까지 계약 만료 시까지
  • ③ "회사"의 효율적인 회원관리 및 정산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는 Freudenberg IT GmbH & Co. KG 및 Salesforce.com, Inc.(이하 개별적으로 "관계사", 총칭하여 "관계사들")에게 위 정보에 대하여 접근 및 열람 권한을 부여하며 해당 정보가 해외 서버 사용에 따라 국외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등은 "관계사" 내 접근 권한이 부여된 담당자에게만 하용 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5. 사장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사장님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a. 개인정보 열람 요구
  • b.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c. 삭제 요구
  • d. 처리 정지 요구
  • ② 위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절차에 따라 영업일 10 일 이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③ 사장님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위 권리 행사는 사장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사장님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 ⑤ 사장님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 또는 회사에 통보하여 불의의 사고가 발행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 ⑥ 사장님이 제공 또는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사장님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요기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⑦ 사장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사장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⑧ 사장님은 사장님 사이트 및 앱을 사용하기 위한 비밀번호는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사장님사이트 및 앱에 접속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발설하여 발생하는 개인정보 유출 사고의 책임은 사장님 본인에게 있으며 민 ∙ 형사상의 책임 또한 사장님에게 있습니다.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① 회사 서비스 이용 시 자동적으로 쿠키, IP 주소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접속 기기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a.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사장님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b. 사장님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c.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
  •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a. 사장님은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b. 설정방법(IE 기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차단
8. 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사장님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 ①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 ② 기술적 보호조치
  • a. 사장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b.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c.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d.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③ 관리적 보호조치
  • a.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사장님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b.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c.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d.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장님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링크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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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① 회사는 사장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장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사장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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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우편 support@yogiyo.co.kr
    전화번호 02-3447-3612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38길 12 마제스타시티 타워2 17층 유한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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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분 내용
    성명 조현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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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02-3447-3612
13.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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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지 일자: 2019.12.04.
  • - 시행 일자: 201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