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 유한책임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음식점 사장님(이하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사장님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2.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5. 사장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8. 개인정보의 파기
  •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 10. 링크 사이트
  •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13.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①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항목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 구분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 개인정보 수집 · 이용 항목
    입점 신청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입점 신청, 입점 신청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입점 신청을 위한 각종 고지 · 통지 · 안내 사업자 정보: (필수) 사업자 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신고증 사본, 사업주명, 사업자 휴대폰 번호
    음식점 정보: (필수) 음식점 이름, 음식점 주소, 업종 카테고리, 배달 가능 여부, (선택) 음식점 전화번호
    사장님 서비스 등록 및 제공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등록 신청, 요기요 사장님 서비스 제공, 서비스 등록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등록 신청을 위한 각종 고지 · 통지 · 안내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성명, 사업자 법정생년월일, 사업자등록증 소재지, 우편 배송지, 사업자 연락처, 이메일주소, 업소 전화번호
    알뜰쇼핑 이용 사업자 번호, 사업주명, 연락처, 주소
    사장님 포털 이용 사업자 번호, 사업주명, 연락처
    비용 정산 및 환급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마케팅 · 광고 서비스 품질향상 및 홍보 혜택 등 마케팅 · 광고 활용,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정보 안내, 이벤트 경품 배송, 제휴 서비스 안내 (선택) 사업자 성명, 음식점 이름, 음식점 주소, 사업자 휴대폰 번호, 업소 전화번호
  •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 a. 입점 신청, 서비스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사장님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b.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사장님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c.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사장님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 ① 회사는 사장님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 a.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건 종료 시까지
  • b.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②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편법 행위 또는 불법 행위를 차단하고자 회사는 계약 종료 후 1 년 간 사장님의 정보를 보유합니다.
  • ③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국세기본법 국세 증빙자료 등 10년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부가가치세법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3.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 업체 위탁업무 내용
    ㈜효성ITX, SK 앰엔서비스㈜ , ㈜유세스파트너스 음식점 상담, 민원 응대 업무
    ㈜델피콤 전화주문 중개 서비스
    ㈜다우기술 문자 서비스 운영
    ㈜아인스 미디어, ㈜희일커뮤니케이션, ㈜예지솔루션, ㈜위코즈, ㈜글루온, ㈜미디어랩코리아, ㈜메타넷엠플랫폼, 드림에이지이㈜ 우리동네 플러스 광고 입찰 대행 및 관리
    빌포스트 청구서 제작 및 발송
    ㈜케이지이니시스 요기요 우리동네 플러스 비즈머니 충전 결제 서비스
    ㈜엠티에스컴퍼니, 엔에이치엔㈜ 카카오 비즈메세지 및 문자 서비스 운영
    ㈜케이지모빌리언스 본인인증
    ㈜스펙트라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
    ㈜꿈많은청년들 카카오 챗봇 서비스
    ㈜메타넷엠씨씨 요기요 음식점 등록 업무 대행
    ㈜두손컴퍼니 단말기 물류, 배송 업무 대행
    ㈜코리아센터 알뜰쇼핑 서비스
    ㈜흥해기업, ㈜에이치씨인터내셔널, 여주농산, ㈜시원, ㈜롯데칠성음료 알뜰쇼핑 상품 배송 서비스
    호스트센터㈜ 사장님 포털 서비스
    ㈜이씨에스텔레콤 콜센터 시스템 유지보수 업무 대행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전자계약 서비스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고 있습니다.
  • 이전받는 자 Salesforce.com, Inc. Delivery Hero SE
    소재국 미국 독일
    주소 929 108th Ave NE, Bellevue, WA 98004 USA Oranienburger Straße 70 10117 Berlin Germany
    연락처 +1-206-701-1755 +49 (0)30 5444 59 000
    이전 목적 사장님 관리 사장님 관리 업무 일체 및 관련 분석 업무
    이전 항목 1. 성명, 사업자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2.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1. 성명, 사업자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2. 결제정보(예금주, 계좌은행, 계좌번호)
    보유 · 이용기간 계약 만료 시까지 계약 만료 시까지
  • * 업무 필요 시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인정보가 이전되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등은 권한이 부여된 담당자에게만 허용 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5. 사장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사장님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a. 개인정보 열람 요구
  • b.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c. 삭제 요구
  • d. 처리 정지 요구
  • ② 위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절차에 따라 영업일 10 일 이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③ 사장님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위 권리 행사는 사장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사장님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 ⑤ 사장님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 또는 회사에 통보하여 불의의 사고가 발행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 ⑥ 사장님이 제공 또는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사장님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요기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⑦ 사장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사장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⑧ 사장님은 사장님 사이트 및 앱을 사용하기 위한 비밀번호는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사장님사이트 및 앱에 접속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발설하여 발생하는 개인정보 유출 사고의 책임은 사장님 본인에게 있으며 민 · 형사상의 책임 또한 사장님에게 있습니다.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① 회사 서비스 이용 시 자동적으로 쿠키, IP 주소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접속 기기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a.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사장님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b. 사장님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c.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
  •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a. 사장님은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b. 설정방법(IE 기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차단
8. 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사장님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 ①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 ② 기술적 보호조치
  • a. 사장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b.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c.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d.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③ 관리적 보호조치
  • a. 회사는 사장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사장님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b.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c.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d.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장님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링크 사이트
  • 회사는 사장님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① 회사는 사장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장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사장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내용
    전자우편 support@yogiyo.co.kr
    전화번호 1661-5270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38길 12 마제스타시티 타워2 17층 (유)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 ③ 전자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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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 https://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 https://www.kopico.go.kr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사장님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사장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② 사장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구분 내용
    성명 조현준
    전자우편 privacy@yogiyo.co.kr
    전화번호 1661-5270
13. 고지의 의무
  •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공지'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고지 일자: 2020.04.14
  • - 시행 일자: 2020.04.21